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혈당 관리의 필요성

by 테크노헤킹 2022. 9. 21.
반응형

당뇨 혈당 수치 관리의 필요성

국내에서 당뇨 환자는 오백만 명이 이상으로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처럼 해가 갈수록 지속적으로 유병률이 올라가고 있는 당뇨병은 전 단계 환자를 포함한 상태에서는 천만 명이 넘는 분들이 질환을 앓고 있습니다. 

당뇨병을 진단받은 환자 모두가 임상적인 증상을 자각하는 것은 아니며 당뇨 혈당 수치가 정상 범위 기준 이상으로 올라갈 경우 소변을 통해서 포도당이 내보내는 작용을 하며, 그다지 높은 당뇨 혈당 수치를 보이지 않는 경우, 환자가 자신의 증상을 인지할 정도의 문제로 진행되지 않습니다. 

당뇨병이 위험한 이유 중 하나는 다양한 합병증이 발생할 위험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질환 자체로는 별다른 통증이나 불편한 증상으로 이어지지는 않지만, 당뇨환자가 방치할 경우 신체 전반에 걸친 다양한 합병증이 발병할 위험성이 있습니다. 족부 병증, 신경병증, 망막 병증에서부터 시작해서 뇌경색, 협심증, 심근경색까지 다양한 질병으로 인해, 심각한 상태에서는 환자의 생명을 위협할 수 있으므로 이에 대한 대응이 필요합니다. 

​정상적인 당뇨 혈당 수치 범위를 아는 것은 효과적인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뇌졸중이나 심장마비, 망막증, 신부전, 신경합병증 등과 같은 만성적인 합병증에 대한 발생률이 효과적인 당뇨 수치 관리를 통해 감소될 수 있습니다. 

당뇨 수치의 목표는 식전과 식후, 당화 혈색소를 중점적으로

일반적으로 당뇨 혈당 수치의 기준은 ▼ 식전 혈당 80~130 mg/dL, ▼ 식후 2시간은 혈당 180 mg/dL 미만, ▼ 당화 혈색소는 6.5% 미만에 수치에 해당합니다.

​이렇게 혈당관리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음식이다

오늘(9/21)  아침 식사 메뉴 임

그리고 그 다음이 운동이다

오늘(9/21) 하루의 1만 보이상 걷기운동 인증샷

[출처] 당뇨 혈당 수치 관리의 필요성|작성자 한방치료 정부 모아